7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진행된 'KB굿잡 취업아카데미'에서 참여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7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진행된 'KB굿잡 취업아카데미'에서 참여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취업준비생 및 마이스터고생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인 ‘KB 굿잡 취업아카데미’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10회째를 맞이하는 ‘KB 굿잡 취업아카데미’는 지난 2013년부터 대학생, 전역예정장병, 특성화고생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총 1천800여명에 이르는 청년 취업준비생의 취업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번 ‘KB굿잡 취업아카데미’에는 지난 9월 개최된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특성화고생을 포함해 총 160명이 참석했다.

교육생들은 취업자신감 향상, 진로설계, 입사서류 컨설팅, 실전 모의면접 등 취업준비에 유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교육생들에게는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14차)’ 참가 구인기업의 우선 추천기회와 전문 취업컨설턴트의 취업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내실 있는 취업교육뿐 만 아니라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청년 구직자가 원하는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상업계 특성화고생을 위한 ‘창구사무 실습 프로그램’을 내년 초 제공하기 위해 전산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 성공에 기여하고자 이달 21일부터 이틀간 단일 규모의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인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14차)’를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