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갤러리아명품관 앞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 <사진=한화갤러리아>
2018 갤러리아명품관 앞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 <사진=한화갤러리아>

[현대경제신문 박준형 기자] 백화점업계가 11월부터 크리스마스 시즌 준비에 돌입했다. 백화점업체들은 매장 곳곳에 크리스마스 트리 등 조형물들을 설치하며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4일 롯데·현대·한화갤러리아 등 국내 주요 백화점들은 연말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단장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현대백화점은 무역센터점 정문에 대형 크리스마스트리를 전시한다. 무역센터점에 들어서는 13m 높이의 크리스마스트리는 ‘눈 내린 마을의 행복한 풍경’을 콘셉트로 다양한 장식물과 조명이 설치된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압구정본점 등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점포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6개 아울렛 점포 내·외부에도 설치되며, 다음달 31일까지 운영된다.

현대백화점은 이달 중순부터 주얼리·리빙·겨울의류 등을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선물 기획전과 함께 클래식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6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본점 코스모너지 광장(을지로입구)에 23미터 규모의 크리스마스트리인 ‘시그니쳐 트리’를 설치한다.

시그니쳐 트리는 유통업체 최초로 선보이는 23미터 크기의 크리스마스 트리다. 또 롯데백화점은 이번 시그니쳐 트리에 ‘미키마우스의 그래픽’을 넣어 보다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설치를 기념해 트리 하부에 본인의 SNS로 바로 전송할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미키 포토부스’와 ‘네온조명 아트월’을 설치한다.

한화갤러리아는 갤러리아명품관 이스트 외관을 거대한 선물 박스로 변모시켜 크리스마스 조형물을 설치한다.

올해 크리스마스 조형물은 ‘더 크리스마스 아틀리에’라는 테마 하에 명품 브랜드 샤넬과 협업을 진행했다.

갤러리아명품관 외관은 레드 컬러 리본이 감싸 안고 있으며 건물 위로는 대형 선물상자의 뚜껑이 열린다. 샤넬을 상징하는 기프트 박스들이 하늘에서 쏟아지는 황홀한 광경도 선사한다.

갤러리아명품관은 11월부터 ‘크리스마스 기프트 아틀리에’ 팝업스토어를 오픈, 갤러리아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관련 해외 직매입 상품과 다채로운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