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저감활동 앞장…축구장 3개 크기

27일 인천 서구 수도권 제2매립지에서 ‘태양의 숲 원정대’ 대원들이 ‘한화 태양의 숲 7호-미세먼지 방지숲’을 조성하고 있다.
27일 인천 서구 수도권 제2매립지에서 ‘태양의 숲 원정대’ 대원들이 ‘한화 태양의 숲 7호-미세먼지 방지숲’을 조성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한화그룹이 인천에 ‘미세먼지 방지숲’을 조성한다.

한화그룹은 지난 27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수도권 제2매립지에서 ‘한화 태양의 숲 7호-미세먼지 방지숲’ 조성을 위한 식수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선목 한화 커뮤니케이션위원회 사장과 사회적기업 트리플래닛의 김형수 대표 등 100여명의 ‘태양의 숲 원정대’가 함께 했다.

한화는 앞으로 한달 동안 축구장 3개 크기(2만㎡) 부지에 6천그루의 나무를 심을 계획이다.

수도권 제2매립지는 중국발 미세먼지가 유입되는 바람길에 위치하고 있다. 한화에서는 이 숲에 느티나무와 소나무, 대왕참나무 등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높은 수종을 심었다.

앞서 한화그룹은 지난 7월 복지기관이나 섬마을 등에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부하는 활동인 ‘한화 해피선샤인’과 공동으로 묘목장에 태양광 패널을 기증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최선목 사장은 “탄소에너지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숲이 태양의 숲의 경쟁력이라고 생각했는데 행사에 참여해서 보니 열정으로 참여해준 시민 분들이 태양의 숲의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 태양의 숲은 한화그룹이 사회적 기업인 트리플래닛과 함께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한 친환경 숲 조성 프로젝트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