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 경험’ 제시할 예정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LG전자는 박일평 CTO 사장(사진)이 내년 1월 열리는 ‘CES 2019’에서 개막 기조연설자로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CES 2019는 세계최대 IT전시회로 내년 1월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

박 사장은 개막 하루 전인 1월 7일 오후 파크MGM호텔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박 사장은 ‘LG 씽큐(LG ThinQ)’의 3가지 강점인 맞춤형 진화, 폭넓은 접점, 개방을 바탕으로 미래의 인공지능 기술을 선보이며 삶의 모든 영역에서 누릴 수 있는 인공지능 경험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제품 중심의 제조업체에서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을 포괄하는 라이프스타일 회사로 변모하는 LG전자가 고객의 삶에 어떠한 도움을 주는지도 보여줄 계획이다.

박 사장은 지난 8월 독일에서 열린 ‘IFA 2018’에서도 기조연설을 진행한 바 있다.

CES 2019를 주최하는 게리 샤피로 미국소비자기술협회 CEO는 “LG전자는 인공지능의 혁신을 주도하며 의료, 운송, 농업 등 산업 전반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며 “이번 기조 연설을 통해 우리의 생활 전반에 자리잡을 미래의 인공지능에 대해 소개받을 수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일평 LG전자 CTO 사장은 “이번 기조연설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을 소개하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어떠한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상세히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