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니니즈 96종 신규 추가…‘이모티콘’ 탭에서 다운로드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카카오는 이용자에게 기본 제공 중인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리뉴얼 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달 카카오톡 8.0 버전 업데이트 '뚝딱뚝딱 프로젝트’로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을 선보였다.

뚝딱뚝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카카오의 대표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니니즈’의 기본 제공 이모티콘을 대대적으로 개편한다.

이번 리뉴얼로 카카오프렌즈48종, 니니즈48종 총96종의 신규 기본 이모티콘을 추가로 만나볼 수 있다. 국민 캐릭터로 불릴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을 활용한 기본 이모티콘도 최초로 출시한다.

작년 11월 첫 선보인 캐릭터 니니즈의 기본 이모티콘도 탑재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카카오가 리뉴얼한 기본 이모티콘은 카카오톡8.0.5 버전 업데이트 후 좌측 하단 ‘이모티콘’ 탭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최경국 카카오 브랜드센터 부사장은 “카카오톡에서 보내지는 이모티콘은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이자 소통 문화”라며 “카카오는 사용자들이 이모티콘을 쓰는 커뮤니케이션 상황을 비롯해 여러 감정과 표정 등을 세밀하게 연구 분석해 기본 이모티콘을 리뉴얼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새로운 도전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