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주요가전 8종 구글 홈 연동

LG전자 모델이 구글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LG 가전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이 구글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한국어로 LG 가전제품들을 사용하고 있다.<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진명갑 기자] LG전자는 인공지능 스피커 ‘구글 홈’과 연동해 한국어 서비스를 실시한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LG전자의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스마트스피커 ‘엑스붐 AI 씽큐 WK7’, ‘엑스붐 AI 씽큐 WK9’로 주요 가전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어로 연동되는 LG전자 가전은 세탁기, 건조기, 스타일러, 에어컨, 공기청정기, 냉장고, 광파오븐, 로봇청소기 총 8종이다.

고객들은 음성으로 편리하게 제품의 상태를 확인하고 동작을 제어할 수 있다. LG전자는 연동되는 가전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예를 들어 고객이 인공지능 스피커나 스마트폰에 “오케이 구글, 빨래 다 됐어?”라고 물어보면 ‘구글 홈’이 “세탁 모드가 진행 중이며 50분 후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라고 알려준다.

LG전자 가전은 자체 인공지능 플랫폼을 탑재한 ‘LG 씽큐 허브’를 비롯해 ‘구글 홈’, ‘아마존 에코’, ‘네이버 클로바’ 등 다양한 인공지능 스피커와 연동된다.

LG전자는 지난해 미국에서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된 인공지능 스피커와 스마트폰에 주요 가전제품을 연동시켰다. 이번에는 한국, 호주, 캐나다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고 독일과 영국, 프랑스 등 다른 국가로 확대할 예정이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고객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LG전자의 앞선 인공지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방형 전략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