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금융경제 장우진 기자] 신한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조직생산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조직개편으로 ‘소비자보호본부’를 신설, 신보금 여성 본부장을 신규 선임하고 임명했다. 여성 특유의 따뜻하고 섬세한 감성으로 고객을 배려하는 금융소비자 보호업무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소비자보호본부 산하에는 기존 ‘소비자보호센터’와 이번에 새로 만든 ‘CS 추진실’을 뒀다.
또한 조직 생산성과 효율성 제고에도 초점을 맞췄다.

은행 전체의 효율성과 생산성에 대해 논의하고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하기 위한 ‘생산성 업그레이드 TFT’를 발족했다.

이는 수익성이 하락하고 장기적으로 저성장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채널전략과 성과평가 등 은행의 전반적인 부문 혁신을 통해 장기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다.

신한은행은 본부를 슬림화 하고 현장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현장과 본부 직원 간의 순환배치를 활성화해 활력있는 조직을 만들어 본·지점 간 소통을 강화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사와 조직개편은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한 직원들에게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는 CEO의 인사철학이 반영된 것”이라며 “금융환경과 시대적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조직의 미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향으로 진행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