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금융경제 김한욱 기자]  KT(회장 이석채)는 18일  재미와 정보가 가득한 앱장터, ‘올레마켓’에서 국내 최고의 웹툰 작가들의 연재로 채워지는 ‘올레마켓 웹툰’ 서비스를 대상에 제한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앱, 음악, VOD 등의 가상재화(Virual Goods)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KT는 최근 재미, 서비스 접근성 등으로 인해 온 국민의 볼거리로 자리잡은 ‘웹툰’ 분야에 첫 단추를 채우며, 국내 최고의 웹툰 작가들을 초빙해 탄탄한 작품 라인업을 갖췄다.

‘올레마켓 웹툰’ 서비스에서는 웹툰 작가들과의 진솔한 대화와 그 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에피소드 등을 소개하는 ‘YOYO zine’ 메뉴를 통해 타 사의 웹툰 서비스에서는 느낄 수 없는 웹툰의 또 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으며 ‘직장인의 바이블’이라는 별칭과 함께 영화, 드라마로도 제작된 ‘미생’의 윤태호 작가를 비롯해, ‘이말년시리즈’의 이말년, ‘아색기가’의 양영순,  ‘웹툰계의 거장’ 강풀 작가 등 30여 명의 재능 있는 웹툰 작가들의 흥미진진한 작품들이 주 1~2회 연재될 예정이다.
 
특히 ‘신과 함께’의 주호민 작가가 내놓은 신작, ‘셋이서 쏙’이 단독 연재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올레마켓 웹툰’ 서비스는 올레마켓의 TOON 메뉴를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전용 URL(m.webtoon.olleh.com)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별도의 가입은 필요 없고 이용 요금 또한 전액 무료이다.

박효일 KT VirtualGoods 기획담당  상무는 "국내 최고의 웹툰 작가들과 함께 준비한 KT 올레마켓 웹툰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보다 즐겁고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KT는 더욱 다양하고 우수한 가상재화를 발굴,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