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신한은행은 고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두개로 나눠져 있던 모바일 웹기반 뱅킹서비스를 하나로 결합하여 전면 개편한 ‘통합 모바일웹’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통합 모바일웹’은 간편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모바일웹’과 휴대폰 본인인증 만으로 각종 상품 가입과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뱅킹 ‘신한通’을 하나로 통합했다.

포털사이트에서 ‘신한은행’을 키워드로 검색하면 통합 웹인 ‘신한모바일웹’에 접속할 수 있다.

‘통합 모바일웹’은 간편한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계좌조회, 전세대출 한도조회, 입출금·적금 동시가입 등의 뱅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프로야구 컨텐츠, 재테크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통합 모바일웹’에서는 톡 상담, 이메일 상담 등 다양한 대고객 상담기능이 강화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통합 앱인 신한쏠(SOL)출시에 이어 ‘통합 모바일웹’이 원플랫폼의 웹기반 디지털금융채널의 표본을 제시했으며, 향후 서비스 범위를 대폭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모바일 앱과의 긴밀한 연결을 통해 신한 쏠을 중심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생태계를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