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
<사진=신한금융>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8일 금융권 최초로 그룹사가 통합해 고객에게 비대면 신용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대출마당’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대출마당’은 대출이 필요한 고객이 단 한 번의 접속으로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생명, 신한저축은행 등 신한금융그룹 4개 그룹사의 비대면 대출 상품들 중 한도·금리 등을 조합해 고객별로 최적화된 상품패키지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고객은 ‘스마트대출마당’을 통해 은행의 저금리 우량 신용대출부터 카드, 생명, 저축은행의 햇살론을 포함한 최적의 중금리 신용대출까지 신한금융그룹의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을 한 번에 추천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은 새 플랫폼 도입을 통해 여러 금융사를 개별적으로 찾아갈 필요가 없고 휴대폰 본인인증과 재직증명 만으로 대출 승인 결과 확인이 가능, 고객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이라 기대 중이다.

아울러 여러 금융사별 추천 상품 조합을 통해 대출 신청이 가능, 고객에게 가장 유리한 대출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스마트대출마당’은 포용적 금융의 한 축인 서민금융지원을 위해 그룹의역량을 집결한 새로운 대출 서비스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추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편의성 개선 및 플랫폼 고도화를 통해 중금리 대출 시장의 안정적인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