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공용 더마코스메틱· 클렌저 등으로 할인품목 확대..게임기 증정 이벤트

올리브영 '맨즈데이' 포스터.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올리브영 '맨즈데이' 포스터.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현대경제신문 박수민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 H&B(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21일까지 남성 고객만을 위한 '맨즈데이' 행사를 실시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최근 남성 전용 화장품뿐 아니라 더마코스메틱, 클렌저, 마스크팩 등 성별과 관계없이 사용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그루밍족이 늘어났다"며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맨즈데이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번 맨즈데이는 남성 전용 화장품과 더불어 성별 구분 없이 사용하는 더마코스메틱, 클렌징패드, 트러블케어 등 제품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올인원, 면도기, 헤어왁스 등 남성 전용 화장품만으로 구성됐던 기존 맨즈데이와 차별화 했다.

해당 기간 동안 남성 전용인 '불독 오리지널 수분크림', '니베아 포맨 센서티브 쉐이빙폼', '보타닉힐보 아이디얼포맨 프레시스킨케어세트' 등과 남녀공용인 '올리브영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 '라로슈포제 에빠끌라 듀오[+] 에센스' 등 120여개 상품이 최대 50%까지 할인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매년 성장하고 있는 남성화장품은 올해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며 “올해 상반기 그루밍 트렌드를 살펴봤을 때 과거 ‘올인원’ 등 특정 카테고리에만 몰렸던 남성 고객의 수요가 최근에는 성별과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남성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게임기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맨즈데이 상품을 구매하고 CJ ONE 포인트를 적립 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응모하면 총 10명을 추첨해 ‘닌텐도 스위치’를 준다. 또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센카 미니어처 또는 엠도씨 샘플 키트를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