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 밝기·바람 세기 조절하는 세부명령 수행 가능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네이버는 AI(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Clova)를 통해 샤오미의 스마트홈 기기를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2월 편리한 인공지능 생활환경을 구축하고자 중국 샤오미, 여우미와 기술 연계를 기반으로 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한 바 있다.

이용자들은 네이버 클로바앱과 클로바가 탑재된 AI 스마트 스피커(프렌즈, 프렌즈 미니 등)에서 음성 명령으로 샤오미의 스마트홈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게 됐다.

클로바를 통해 연동한 샤오미 기기를 켜고 끌 수 있으며 조명 밝기, 바람의 세기를 조절하는 등의 세부명령 수행도 가능하다.

‘조명 밝기 80%로 해줘’, 공기청정기 약풍으로 해줘‘ 등과 같은 명령어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방식이다.

현재 클로바와 연동이 가능한 샤오미 기기는 조명, 플러그,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4종으로 네이버는 연동 가능 기기를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강석호 네이버 클로바 리더는 “네이버가 샤오미·여우미와 함께 기술과 서비스 협력을 거쳐 더욱 넓은 범위의 스마트홈 환경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클로바가 이용자들에게 일상생활 속 스마트한 경험을 더욱 다채롭게 제공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해나갈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