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금융경제 장우진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연금전환되는 변액종신보험Ⅱ(무)1307 인생은 교향악입니다’와 ‘(무)1307 당신의 완성’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연금전환되는 변액종신보험Ⅱ(무)1307 인생은 교향악입니다’는 종신보험 니즈가 있는 고객 뿐만 아니라 연금으로의 전환, 저축성 VUL보험으로 활용 하는 등 다목적 자금 활용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사망보장을 기본Plan, 체증Plan, 실속Plan, 소득보장Plan으로 다양화 해 고객의 가입 목적에 따라 맞춤 설계가 가능하도록 했다.

연금 전환 후에도 사망보장을 유지할 수 있는 ‘은퇴연금전환특약’을 통해 은퇴자산과 함께 보장자산도 유지가 가능해 경제활동기에는 사망보장을, 은퇴 시기에는 은퇴준비를 할 수 있다.
 
또한 총 18개의 주식형, 채권형 등 다양한 펀드로 라인업 되어 있어 투자시장의 흐름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며, 다양한 특약을 통해 본인은 물론, 부모, 배우자, 자녀까지 가족 구성원 전체의 보장설계도 가능하다.

‘미래에셋생명 연금보험(무)1307 당신의 완성’은 풍요로운 노후를 완성할 수 있도록 특화된 연금보험이다.

이 상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혼합형을 선택할 경우 기존에 따로 가입해야 했던 일시납과 월납을 한 상품에서 동시에 납입이 가능해 단기간에 연금재원을 마련하고, 가입후 5년 후부터 연금을 바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계약 후 일시적으로 보험료 납입이 어려울 경우 ‘보험료 납입 일시중지 제도’를 활용할 수 있으며(최대 3회), 납입 여력이 생긴 경우 잔여보험료 전액을 일시로 납입할 수 있다.

또한 가입시 설정한 납입 기간을 최대 3회 연장이 가능함으로써 여유자금 발생시 적립을 이어갈 수 있으며, 본인 또는 배우자의 퇴직, 폐업, 장기 입원시 보험료 납입 종료제도를 활용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