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세대 소통 및 응원 마케팅 활동으로 매년 20%이상 성장

맥스봉<사진=CJ제일제당>
맥스봉<사진=CJ제일제당>

[현대경제신문 김병탁 기자]CJ제일제당의 국내 대표 미니소시지 브랜드 ‘맥스봉’이 출시된 지 15년만에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돌파했다.

맥스봉은 론칭 후 꾸준한 매출 상승세를 보이며 국내 미니소시지 시장 성장을 주도적으로 견인해왔다.

출시 첫해 매출 20억원대에서 출발해 지난 2013년에는 300억원대 브랜드로 성장했고, 지난해에는 800억원 가까운 브랜드 매출을 올렸다. 출시 당시와 비교하면 25배 이상 성장한 셈이다.

최근 5개년 맥스봉의 연평균성장률은 20%대로 링크 아즈텍 기준으로 지난 2012년부터 1위 자리를 지키며 독주 중이다. 지난1월부터 4월까지 누적 매출 기준으로 시장점유율 40.8%를 기록하고 있다.

맥스봉의 활약은 미니소시지 시장 50% 가량을 차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편의점 경로에서 더 두드러진다. 1인 가구나 젊은 세대가 많이 이용하는 편의점에서 맥스봉은 시장점유율 50%에 육박하며 1등 브랜드 지위를 더욱 굳건히 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한 맥스봉의 끊임없는 변신과 노력의 결과로 풀이된다.

출시 당시 맥스봉은 주 타깃을 20~30대 소비자로 설정하고 맛과 품질 차별화를 통해 기존 ‘어린이용 간식’에서 ‘프리미엄 간식’으로 소비자 인식 전환을 주도했다. 이후 젊은 소비자층에 초점을 맞춘 제품 라인업 확대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꾸준한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 2016년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진행한 맥스봉 캐릭터 및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은 맥스봉의 성장에 더 큰 날개를 다는 새로운 도약의 계기가 됐다.

올해 들어서는 지난 4월과 5월 제주, 전주, 부산 등 전국 주요 대학가를 순회하며 8주간 ‘맥스봉 에너지 카페’를 운영했다. 온라인,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청춘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한 것이다. 순회 마지막 지역인 제주 월정리 카페에서는 젊은이들은 물론 가족 단위 여행객들까지 방문해 뜨거운 호응 속에 운영됐다.

현재 미니소시지 시장은 매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링크 아즈텍 기준으로 지난 2015년 1천70억원이었던 미니 소시지 시장은 지난 해 1천240억원 규모로 성장했으며 올해는 1천300억원을 훌쩍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올해 맥스봉 출시 15주년을 맞아 1등 브랜드로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고 시장 성장을 견인하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열다섯 살 청춘의 나이가 된 맥스봉은 프리미엄 간식 1등 브랜드로 젊은 소비층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와 소통하는 다양한 시도들을 통해 청춘을 응원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올해 매출 1천억원 달성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