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사진=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현대경제신문 권유승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21일 고객의 보험 보장내역을 분석하고 보험상품을 추천하는 ‘바른보장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바른보장서비스는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보험을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생명·손해보험 상관없이 보험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 서비스를 통해 가입된 상품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이 가능해 불필요하거나 중복된 보험 리모델링도 가능하다.

가입한 보험 상품 현황 조회, 주요 10가지 보장영역 중 부족한 영역 분석, 묶음청약으로 간편 가입,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및 즉시 상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프플래닛은 이번 바른보장서비스 운영을 위해 모바일 세일즈 플랫폼을 대대적으로 개편해 세일즈 프로세스 개선은 물론 고객 중심의 모바일 환경을 구축했다.

간편인증(PIN인증)을 도입해 서비스 이용과 상품 가입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비흡연체·건강체 할인을 추가할 수 있어 가격 경쟁력을 더했다. 이용 중 문의사항 발생 시에는 채팅·전화 상담을 통해 즉각적으로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학상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대표이사는 “모바일로 보험상품 가입, 청구는 물론 묶음청약, 보험 리모델링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 업계 패러다임이 크게 전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