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DB산업은행>
<사진=KDB산업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KDB산업은행은 최근 소비자 트랜드를 반영한 예금 신상품 ‘데일리플러스 자유적금’을 17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체크카드 결제 자투리 저축 적립액 또는 데일리 절약 재테크 적립액이 적금에 자동 예치되는 구조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짠테크(짠돌이+재테크)’ 등 최근 소비자 트랜드를 반영한 일상밀착형 적금이라 산은은 소개했다.

체크카드 결제 자투리 저축 적립액은 고객이 사전에 설정한 단위금액(1천원, 5천원, 1만원 단위)에 따라 지정한 체크카드를 통해 결제시 자투리 금액(단위금액 - 결제금액)을 지정한 체크카드와 연계된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계좌에서 출금해 적금으로 자동 적립하는 서비스다.

데일리 절약 재테크 적립액은 사전에 설정한 금액을 지정한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 계좌에서 매 은행 영업일마다 출금해 이 적금으로 자동 적립하는 서비스이다.

산업은행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최고 연 4.00%~ 4.10%(가입기간 1~3년, 우대금리 연 0.5% 적용시, 17일 세전 기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출시기념 이벤트로 ’18. 6.30까지 가입한 고객 중 총 1,000명(선착순 500명, 추첨 500명)을 선정하여 1만원 상당의 커피 교환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