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급 A원유 및 참치 넣어 건강성과 기호성 강화

<사진=동원F&B>
<사진=동원F&B>

[현대경제신문 김병탁 기자] 동원F&B의 펫푸드 전문브랜드 뉴트리플랜은 우유에 참치와 기능성 성분을 추가한 '뉴트리플랜 펫밀크’ 2종(반려견용, 반려묘용)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뉴트리플랜 펫밀크 2종은 유당 분해효소가 없는 반려견과 반려묘의 소화흡수를 돕기 위해 1급 A원유를 유당분해해 사용했다. 참치 살코기와 참치 농축액을 추가해 오메가-3 지방산 등 영양성분과 함께 기호성을 더욱 살렸다.

또 장 건강과 피모 건강, 면역력 등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 비타민 E, 프락토올리고당, 타우린, 이눌린 등 다양한 성분들을 함께 담았다.

뉴트리플랜 펫밀크는 한 팩에 50ml(반려묘), 55ml(반려견)로 1회 급여량에 적합하도록 소포장으로 출시됐다. 휴대와 이동이 편리하고 급여 후 잔량 발생이 거의 없어, 잔량의 냉장보관과 재급여 시 신선도 저하에 대한 우려가 없으며 다시 데워줘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 최초로 식품대기업이 자사공장에서 만든 제품이다. 동원F&B의 펫푸드, 참치, 우유의 오랜 노하우를 담기 위해 각 분야의 연구원과 수의사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올해 30억원을 투자해 증설한 창원의 펫푸드 전용 생산시설에서 ‘뉴트리플랜 펫밀크’를 직접 만들었다.

동원F&B 관계자는 “국내 펫밀크 시장은 약 100억 원 정도로 추정되며 반려동물 시장 성장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참치원료 기술, 기능성 성분 응용 등 분야별 전문노하우를 집결해 만든 펫밀크로 국내 반려동물 시장을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뉴트리플랜 펫밀크 2종은 현재 동원몰을 비롯한 온라인몰과 할인점, 펫전문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