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KB금융그룹은 사회적 책임 확대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KB Dream’s Coming Project’의 두번째 프로젝트로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우선 자체 고용 창출 관련 올해 채용 규모를 1천명 수준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4차산업 혁명과 디지털 금융 시대에 대응, 빅데이터 등의 분야에서 약 100명 이상의 신규 인력을 채용키로 했다.

채용 예정인원은 은행(600명), 증권(110명), 손보(50명), 카드(55명), 기타 계열사(185명) 등이다. 은행의 경우 6월부터 특성화고 졸업자(졸업 예정자 포함)를 대상으로 채용절차가 시작된다.

연 1회 개최해 온 ‘KB굿잡 취업박람회’도 유관기관과 공동개최 포함, 연 5회로 확대 개최, 청년·여성 일자리 창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KB금융은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이 박람회 기간 중 직원채용 시 지원되는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채용인원 1인당 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2배 늘리고, 업체당 최대 지원한도도 기존 500만원에서 1천만원으로 2배 상향하기로 했다.

또 금융권 취업이목표인 특성화고 학생들의 직무 교육을 위해 ‘은행업무 전산실습 프로그램’을 교육부와 개발해 전국 특성화고에 배포하기로 했다. KB굿잡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이공계 취업준비생 특화 교육 전문 프로그램도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이번 ‘KB Dream’s Coming Project’의 두 번째 테마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민의 꿈이 실현되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