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2천38억…영업이익률 23%

<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현대경제신문 장은진 기자] 티웨이항공은 올 1분기 별도재무제표 기준으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94% 늘어난 461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증가한 2천38억원이며 당기순이익은 184% 늘어난 421억원으로 집계됐다. 영업이익률의 경우 23%으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티웨이항공은 인천부터 대구, 부산, 제주까지 출발지를 다양하게 확대하는 등 유연한 노선 운영으로 기재 가동률을 높였다.

또 무안-타이베이, 나고야-괌 등 현지에서 출발하는 부정기편을 운영해 여행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 번들 서비스와 단체 항공권 예매 시스템 개편 등 소비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부가 서비스를 개발한 점 등도 1분기 실적 증대를 이끌었다.

티웨이항공은 이같은 실적 향상에 힘입어 올 2월에 이어 8월에도 성과급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는 ‘사람 중심’의 경영 철학에 따라 내린 결정이라고 티웨이항공은 강조했다.

​올해로 창립 8주년을 맞이한 티웨이항공은 올해 5대의 신규 항공기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 2021년까지는 보잉(Boeing)사의 차세대 주력기인 보잉 737 MAX8을 10대 이상을 도입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금의 약진과 경영 안정화를 이어가며 올해 하반기 예정된 IPO(기업공개) 성공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