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현대경제신문 김경렬 기자] KB증권은 지난 해 7월 선보인 일임형 랩어카운트 ‘KB 에이블 어카운트(able Account)’가 출시 열 달 만에 잔고 5천억원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KB able Account’의 잔고는 연초 약 2천400억원에서 지난 3월경 3천억원, 4월에는 4천억원을 돌파했다.

‘KB able Account’는 국내투자형과 글로벌투자형, 펀드투자형의 기본 포트폴리오 외에 고객 성향별 자산배분형 11개 포트폴리오 등 총 22개의 세부적인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고객 맞춤형 상품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KB증권은 지난 4월 거액 자산가 및 전문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헤지펀드 포트폴리오를 출시했으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포트폴리오 편입을 실시해 고객의 선택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5월 중순에는 최소 가입금액 1천만원 수준의 지점운용형 서비스를 추가로 출시하고 전문 자격을 갖춘 지점 PB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개별 고객의 투자목적과 투자성향에 따른 맞춤형 자산관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형일 KB증권 자산관리(WM)총괄본부장은 "KB증권은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일임 운용 서비스인‘KB able Account’를 통해 고객님들께 한 차원 높은 자산관리의 경험을 제공하고 전국민의 자산 증식 파트너로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KB증권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