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단 등 매년 1천명 이상 참여, 국내 최대 장애인 체육행사

삼성전기 배드민턴단 선수들이 출전 선수들과 좌식 시범경기를 펼치고 있다. <사진=삼성전기>
삼성전기 배드민턴단 선수들이 출전 선수들과 좌식 시범경기를 펼치고 있다. <사진=삼성전기>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삼성전기가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를 28~29일 부산 강서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삼성전기배 전국 장애인 배드민턴대회는 매년 1천200여 명 이상 참여하는 국내 최대의 장애인 체육행사다.

삼성전기는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 및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전환을 위해 2006년부터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64개 팀으로 구성된 선수 320명, 봉사자, 응원단 등 총 1천200여 명이 참여했다. 휠체어, 좌식, 스탠딩 종목 외에 올해는 지적장애 부문도 신설됐다.

2006년 1회 대회부터 매년 선수로 참가하고 있는 충남 대표 송영주 씨는 “대회에 참가할 때마다 새로운 열정이 살아난다. 삼성전기에서 장애인들을 위해 큰 대회를 열어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기 소속 배드민턴 선수들도 이날 대회장을 찾아 출전 선수들과 좌식 시범경기를 펼치며 자리를 빛냈다. 삼성전기 배드민턴단은 전 올림픽 메달리스트 길영아 감독 및 정재욱, 신승찬 등 다수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다. 1996년 창단 후 올림픽, 세계선수권 대회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삼성전기는 인공관절 무료시술 사업, 장애학생 음악콩쿠르, 장애인 배드민턴 대회 등을 비롯해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다양한 공헌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