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사회 전반에 걸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인 ‘하나파워온 임팩트’(Hana Power on Impact)‘의 2기 프로그램을 시작 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기존의 복지혜택 제공 일변도에서 벗어나 사회적 이슈에 대해 보다 근본적인 해결 방식을 모색해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하나파워온임팩트' 프로젝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실시된 1기 프로그램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직무 개발 및 자립을 돕는 일자리 창출이 목표였고, 2기 사업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고용 시스템 구축에 맞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발달장애인이 수행하기에 적합한 새로운 직무를 개발하는 사회혁신기업에 지원, 고용 확대를 촉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하나금융은 발달장애인의 체계적 직업 교육을 돕는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커리어플러스센터, 사회적 기업 발굴과 지원에 특화된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와 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혁신 컨설팅·임팩트 투자 전문기관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등과 협업을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 담당자는 “사회혁신기업 지원을 통한 발달장애인의 고용 촉진과 자립여건 조성에 머물지 않고,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신개념 사회적 가치창출의 핵심이다”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의 실천을 위해 발전된 형태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