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금융 상품까지 비교해주는 자동차 정보 서비스 '다나와 자동차' 오픈

[현대금융경제 김한욱 기자]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는 금융 상품까지 비교해주는 자동차 정보 서비스 ‘다나와 자동차(auto.danawa.com)’를 오픈 한다고 19일 밝혔다.

다나와 자동차는 실제 대리점에서도 쓸 수 있는 정확한 신차견적 툴인 ‘스마트 견적’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부모델에서부터 옵션, 판매조건, 탁송료, 면세혜택, 카드할부정보, 금리정보, 자동차세, 유류비 등 자동차 구입 시 소모되는 모든 비용견적을 자동차 딜러 수준으로 상세하고 정확하게 뽑아낼 수 있다.

작성한 견적은 SNS나 메일로 공유할 수 있으며, 그대로 평가 게시판에 옮겨 견적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구입 시 인쇄하여 실제 최저가 견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정확도가 높다는 것이 다나와 측의 설명이다.

더불어 중고차 섹션에선 보배드림, 오토샵, 카스닥 등 국내 유수의 중고차 사이트와 제휴 된 중고차 정보를 제공한다. 다양한 옵션을 통해 정교한 검색이 가능하며, 회원이 직접 매물을 등록해 거래할 수도 있다.

용품 섹션에선 자동차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하이패스, 타이어 등 각종 자동차 용품에 대한 정확한 가격정보를 제공한다. 더불어 자동차 관련 뉴스와 함께 각종 시승기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다나와 전략기획팀 김형준 차장은 “차별화 된 데이터 베이스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최적화 된 자동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며 “컴퓨터 분야에서도 그랬듯 자동차 역시 정확한 가격비교와 금융정보를 통해 소비자의 비용부담을 최소화 시키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나와는 자동차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여 24일부터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 달 22일까지 커뮤니티 활동 회원에게 매일 핫식스 50개, 매주 주유권 10장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1백만 원 상당의 자동차 용품 교환권과 카오디오, 내비게이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