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모드’ 등 PvE콘텐츠 제공

<사진=넥스트플로어>
<사진=넥스트플로어>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넥스트플로어는 보드 RPG(역할수행게임) ‘주사위의 잔영 for kakao(이하 주사위의 잔영)’를 안드로이드OS·iOS를 통해 17일 출시했다.

주사위의 잔영은 지난 2001년 출시돼 큰 인기를 얻은 동명의 PC온라인게임을 모바일 플랫폼으로 재해석했다.

‘창세기전 시리즈’와 ‘4LEAF’ 등 인기 게임들의 세계관을 아우르는 방대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G.S’, ‘데미안’, ‘보리스’ 등 120종에 이르는 세계지기(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해 다양한 전략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넥스트플로어는 ‘시나리오 모드’와 ‘용자의 무덤’ 등 PvE(Player VS Environment)콘텐츠도 제공한다.

유저들은 최대 4명의 유저가 동시에 대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4인 난투’와 친구 간 대결이 가능한 ‘친선전’ 등 다양한 PvP(이용자간 대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주사위의 잔영 개발사인 스튜디오포립의 김현수 대표는 “프리미어 테스트 이후 플레이 난이도와 전투 밸런스 등 유저들의 의견을 최우선적으로 판단해 최적화 작업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사위의 잔영에 보내주신 유저들의 기대와 성원에 어긋나지 않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