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주문생산 플랫폼···라텍스 중창 샌들 판매

<사진=LF>
<사진=LF>

[현대경제신문 박수민 기자] LF 슈즈 전문 편집숍 라움에디션은 온라인 신발 주문생산 플랫폼 ‘마이슈즈룸’ 시즌4를 론칭하고 23일까지 질바이질스튜어트 여름 샌들에 대한 수제 제작 주문을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라움에디션이 지난 해 10월 LF몰을 통해 첫 선을 보인 ‘마이슈즈룸’은 일정 생산 수량 이상의 주문 건에 대해서만 생산에 들어가는 크라우드펀딩 형태의 플랫폼 서비스로 프로젝트 단위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생산자 입장에서는 불필요한 재고 처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동시에 소비자는 재고 비용이 제거된 가격으로 가치 있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생산자와 소비자 쌍방의 효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라움에디션은 지난해 10월 진행한 ‘마이슈즈룸’ 시즌1 프로젝트를 통해 질바이질스튜어트 앵클부츠 및 바부슈 총 4종의 신발 제품을 기획해 제품당 최소 주문 수량의 3배를 상회하는 주문량을 기록했다.

올 1월과 3월 진행한 시즌2와 시즌3, 이어진 스페셜 에디션 프로젝트에서도  최소 주문 수량 대비 각각 4.5배, 5.4배, 13배가량 많은 주문을 접수받아 제작, 판매했다.

라움에디션은 트렌드에 민감하면서도 가격과 만족도를 세밀히 검토하는 가치소비 성향의 젊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성공을 거둔 네 차례 프로젝트를 발판으로 본격적인 봄∙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질바이질스튜어트의 샌들을 시즌4의 아이템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샌들은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데일리슈즈로 구성된 전략 라인으로 ‘소니아’, ‘미아’, ‘요아니’, ‘코린’ 4종의 소재와 컬러를 다변화해 총 13가지 스타일로 기획됐다.

샌들라인 4종은 봄·여름에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어떤 옷과도 매치하기 쉬운 실용적인 디자인과 라텍스 중창을 적용한 탁월한 착화감이 특징이다. 최고급 소재를 활용하고 까다롭고 정확한 공정을 거친 국내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오랜 기간 신을 수 있는 최상의 품질을 자랑한다.

간결한 스트랩 디자인의 샌들 ‘소니아’, 굵기가 다른 스트랩과 감각적인 배색 디자인의 ‘미아’, 광택감 있는 페이턴트 소재의 ‘요아니’, 물결 모양 스트랩을 적용한 ‘코린’은 네 가지 품목으로 준비됐으며 화이트, 베이지, 블랙 등 기본 색상부터 핑크, 민트, 블루 등 파스텔 톤까지 마련됐다.

마이슈즈룸 시즌4는 23일까지 질바이질스튜어트의 네 가지 샌들 모델에 대한 합계 최소 주문수량이 100건에 도달할 경우 생산 및 배송이 진행되는 구조로 운영되며 수제 제작 및 배송까지 약 2주의 기간이 소요된다.

라움에디션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품격있는 선물을 합리적으로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태리에서 제작된 최고급 닥스가죽 로퍼 6종을 같은 기간 한정 30% 할인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닥스쇼핑백과 선물박스를 증정하는 ‘마이러버스슈즈룸’ 이벤트도 진행한다.

임유미 LF 풋웨어리테일사업부장 상무는 “마이슈즈룸 시즌4를 통해 트렌디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이 결합된 샌들 라인을 선보이는 한편, 프로젝트에 고객들이 보내준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닥스 프리미엄 로퍼를 특별한 가격과 혜택에 제공하는 마이러버스슈즈룸 이벤트도 추가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다가올 여름 아이템과 가정의 달 맞이 선물을 한 발 앞선 시점에 스마트하게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