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언즈와 대화하기’ 서비스 제공

5일 출시하는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사진=LG유플러스>
5일 출시하는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사진=LG유플러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협업해 인공지능 스마트홈 서비스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신규 스피커 모델인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를 5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는 네이버 클로바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신규 기능인 ‘미니언즈와 대화하기’를 탑재했다.

“클로바, 미니언 불러줘”라고 하면 이후 별도의 호출어 없이 “이름이 뭐야?” 등 원하는 대화를 스피커와 연속으로 진행할 수 있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는 미니언즈 캐릭터의 눈·입 모양 스티커 9종이 포함돼 고객 취향에 따라 스피커 외형도 꾸밀 수 있다.

또 전원과 와이파이 네트워크 설정, 에러 발생 등 알람음이 미니언즈의 캐릭터인 ‘캐빈’ 목소리로 녹음돼 미니언즈 고유의 캐릭터가 강조됐다.

고객들은 기존 출시된 프렌즈플러스 스피커와 동일하게 U+tv VOD 키워드 검색, 말로 제어하는 우리집 IoT 등 U+우리집AI의 핵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U+우리집AI 스피커를 증정하는 고객감사 대축제를 통해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해성 LG유플러스 AI서비스담당은 “네이버와 협업으로 라인프렌즈에 이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있는 미니언즈 디자인과 캐릭터가 적용된 스피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매력적인 디바이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