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한화큐셀코리아는 서울시의 ‘2018년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사업’에 큐피크(Q.PEAK)를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는 베란다에 태양광 모듈을 설치해 전기를 생산·소비하는 친환경 시스템이다.

260W급 미니발전소를 설치할 경우 양문형 냉장고가 소비하는 전력(연 200kWh수준)을 생산하게 된다.

사업지원대상은 서울시 소재 건물에 베란다형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를 원하는 시민이다. 500W 이하의 경우 W당 1천400원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한화큐셀코리아는 이 사업에 고품질·고효율 제품을 제공, 태양광 발전에 대한 인식 개선과 보급 확대를 동시에 꾀할 계획이다.

한화큐셀코리아가 이번 사업에 공급할 제품은 퀀텀(Q.ANTUM) 기술이이 적용된 큐피크다. 이 제품은 기존 제품대비 10~15% 높은 출력을 자랑한다.

일본 주택태양광 전문잡지인 월간스마트하우스에서 진행한 ‘주택시장 제품 선호도 어워드’에서 선호도 1위에 선정된 제품이다.

조현수 한화큐셀코리아 대표는 “큐피크 공급은 서울시민들의 태양광 발전 인식 개선을 위한 것”이라며 “보급사업자들과 함께 태양광 미니발전소 보급 확대에 최선을 다해 대한민국 에너지 문화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