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금융경제 조민성 기자] 신한금융투자(강대석 사장)는 6월14일(금) 오전 여의도에 위치한 신한금융투자 본사에서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이하 메인비즈 협회)와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맺었고, 메인비즈협회의 ‘공식 제휴 증권회사’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금융 본업을 통해 고객을 이롭게 한다’는 신한금융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따뜻한 금융’의 온전한 실천으로, 창조와 혁신을 도모하는 중소기업을 발굴, 지원, 성장을 이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신한금융투자는 메인비즈 협회 회원사들이 자금조달 수요가 많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임을 감안해 회원사들과 신한금융투자 94개 지점을 연결하는 지역 밀착형 ‘파트너 지점’ 제도를 도입한다. 이를 통해 자금조달, 기업금융, 절세, 외환 리스크관리 등 기업경영과 성장을 지원하는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 IB업무 지원과 각종 행사 공동주관 및 상호지원, 7월 오픈예정인 코넥스 시장 상장을 위한 주관 증권사로서 금융자본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제휴로 메인비즈 소속 중소기업은 신한금융투자의 선진 금융노하우를 맞춤형으로 제공받게 되었으며, 신한금융투자는 성장성 높은 혁신형 중소기업과 네트워크를 미리 확보함으로 향후 IB사업기반을 확장할 수 있는 공식적 채널을 확보하게 되었다.

신한금융투자는 2011년 말 메인비즈 협회와 인연을 맺었으며, 이후 서울과 지방에 걸쳐 약 20회의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재능기부 방식으로 꾸준한 협업을 이루어 왔다. 세미나는 가업승계, 절세, 자금조달, 기업회계, 외환 리스크관리 등 기업실무에 적합한 내용으로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신한금융투자 강대석 사장은 “이번 제휴로 사회적 책임과 성장형 기업 육성이라는 자본시장 참여자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게 됐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금융자문을 통해,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