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창작자 집중교육..내달 오픈

<사진=네이버>
<사진=네이버>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네이버는 블로그 창작자들을 위한 집중 교육 프로그램 '블로그 아카데미'를 다음달부터 정식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블로그 아카데미 신청은 29일까지이며 다양한 블로그 창작자들의 수준과 니즈에 맞춰 입문·기본·심화 등 맞춤 교육을 시행한다.

교육은 서울과 부산의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진행되며 파트너스퀘어 대전과 광주가 추가 설립되면 대전과 광주에서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각 과정마다 왕초보를 위한 블로그 입문, 블로그 업그레이드, 통계 완전 정복, 스마트 에디터 활용 방법 등의 커리큘럼을 구성해 창작자들의 성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지난 15년간 블로그를 통해 성장해온 우수 창작자들이 후배 블로거에게 콘텐츠 노하우를 알려주는 ‘콘텐츠 멘토링’ 시간도 마련한다.

하반기에는 오프라인 교육 수강이 어려운 전국의 창작자들이 PC와 모바일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들을 수 있도록 ‘온라인 블로그 아카데미’도 오픈할 계획이다.

주종혁 블로그 & 포스트 리더는 “15년동안 블로그를 아껴주신 창작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서포트 프로그램을 준비 중에 있다”며 “수많은 창작자들이 지속 성장 가능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