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동서식품, SPC그룹, BHC치킨, 제너시스BBQ 등 관련 프로그램 진행

22일 서울 중구 동호로 CJ제일제당 본사에서 CJ제일제당 임직원들이 ‘나눔 컬러링북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22일 서울 중구 동호로 CJ제일제당 본사에서 CJ제일제당 임직원들이 ‘나눔 컬러링북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식품업계가 봄을 맞아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25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 동서식품, SPC그룹, BHC치킨, 제너시스BBQ 등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지역아동들과 함께 물품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서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22일 소아암 환우의 미술치료에 사용하는 ‘컬러링북’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행사는 서울 중구 동호로 CJ제일제당 본사에서 열렸으며 임직원 66명이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소아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했다. 임직원이 일방적인 기부나 후원을 하는 방식이 아니라 소아암 환우와 임직원이 함께 후원 물품을 제작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CJ제일제당측은 설명했다.

어린이들이 그린 작품은 미술치료 과정에서 색을 칠할 수 있는 내지(內紙)로 활용된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CJ제일제당 임직원들은 표지를 제작해 하나의 컬러링북을 완성하게 된다.

CJ제일제당은 제작된 컬러링북을 임직원 헌혈을 통해 모은 헌혈증 150여 개와 함께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후원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가정, 환경, 노인 복지 등의 주제로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가정의 달인 5월에는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활동이 예정돼있다. 환경의 달인 6월에는 폐자재를 재활용하는 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동서식품은 지난 22일 임직원 30여명과 함께 서울 마포구 도화동에 위치한 마포초등학교에서 ‘안전한 마을 위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마포구청과 함께하는 행사로 노후한 지역의 벽면에 아기자기한 벽화를 그려 쾌적하고 안전한 거리 환경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서식품 임직원들은 벽화 전문 화가와 함께 마포초등학교 앞 약 80m 콘크리트 담벼락에 그림을 그려 학교 앞 낡은 담벼락을 화사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동서식품 임직원 봉사활동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에 따라 월 1회 정기적으로 운영된다. 올해 1월과 2월에는 서대문구 지역 독거노인가구에 월동대비 식료품을 전달했으며 노원구 지역 저소득 가정에도 연탄배달, 난방텐트 설치를 각각 실시했다.

동서식품은 문화・예술 나눔 활동 ‘동서커피클래식’, ‘맥심 사랑의 향기’를 비롯해 국내최대 여성 신인문학상 '삶의향기 동서문학상'과 장학금 지원 사업 ‘동서식품 장학회’, 어린이 대상 도서 기증 사업 ‘꿈의 도서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지난 20일 강원도 원주시 파리크라상 트레이닝센터에서 SPC해피봉사단이 소망주기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여명을 초청해 케이크 만들기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지난 20일 강원도 원주시 파리크라상 트레이닝센터에서 SPC해피봉사단이 소망주기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여명을 초청해 케이크 만들기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PC그룹>

SPC그룹도 마찬가지다. SPC해피봉사단은 지난 20일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파리크라상 트레이닝센터에서 ‘SPC 해피버스데이파티’ 케이크 만들기 교실을 진행했다.

파리크라상 트레이닝센터는 각 지역 파리바게뜨 제과제빵 기사를 양성하고 가맹점 교육을 진행하는 제빵 교육시설이다. 원주 트레이닝센터는 2015년 문을 연 이래 푸드뱅크를 통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빵을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SPC해피봉사단은 파리크라상 트레이닝센터가 제품을 후원해 온 소망주기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여명을 초청해 제과제빵 현장 견학, 케이크 만들기, 생일 아동을 위한 생일파티를 열었다. 또한 ‘SPC 행복한빵나눔차’를 통해 강원지역의 지역아동센터 100곳에 직접 찾아가 생일파티를 위한 케이크 총 400개를 전달하기도 했다.

‘SPC 해피버스데이파티’는 전국 아동복지기관에 생일파티를 위한 빵과 케이크를 지원하고 매월 1곳을 찾아가 봉사활동과 함께 파티를 열어주는 지역사회 나눔 프로그램이다. SPC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5천500여곳 아동복지시설에 케이크 1만5천여개와 빵 11만여개를 지원해왔다.

이밖에 BHC치킨은 ‘bhc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2기의 첫 활동을 시작했다. ‘해바라기 봉사단&엔젤’ 2기 2조는 지난 20일 서울시 노원구 중계동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 ‘불암골행복발전소’를 찾아 어린이들과 함께 교육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제너시스BBQ도 청년창업가와 스타트업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서울 강남역 인근 아이디어팩토리에서 윤홍근 회장과 함께하는 ‘나, 너, 우리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제너시스BBQ는 지난해 3월부터 총 20여개의 스타트업 후원사업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