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1일 부동산 투자자문 및 현장중심의 통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KB자산관리 자문센터’ 1호점을 대치동에 신규 오픈했다. 개소식에는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과 허인 KB국민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KB자산관리 자문센터’에는 KB금융 내 부동산, 세무·법률, 자산관리 전문가가 상주한다. 이들 전문가 집단은 기존 부동산 자문센터에서 제공되던 투자자문 서비스는 물론 상속과 증여 관련 절세전략과 금융상품 투자자문 서비스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자문센터 오픈을 기념, 22일에는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호텔에서 우수 법인 CEO및 개인고객 300명을 초청, ‘우수고객 초청 One-Day 릴레이 세미나’도 진행했다.

자문센터 개설을 총괄한 박정림 WM그룹 부사장은 “이번 자문센터 개설을 통해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의 기틀을 마련함과 동시에, KB금융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의 전진배치로 심층적이고 민첩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러한 종합 자문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KB금융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대치자문센터 개설을 시작으로, 5월 여의도 7월 명동에도 자문센터를 추가 오픈 할 예정이다. 서울지역 자문센터 거점화가 완료되면, 부산 등 주요 지방 지역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