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3년 새 매출 300% 넘게 늘어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현대경제신문 김병탁 기자]CJ제일제당은 국내 대표 음용식초 '쁘띠첼 미초'가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K-뷰티 음료'로 성장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쁘띠첼 미초는 지난해 해외에서 23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 2015년 매출 70억원과 비교하면 3배 이상 성장했다. 올해도 지난해보다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미초가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비결로 '건강한 음료'라는 제품 특장점과 다양한 종류의 맛을 꼽고 있다.

국내에서 건강은 물론 미용과 다이어트 등 목적으로 음용식초를 즐겨먹는다는 다양한 글들이 SNS상에서 확산되며 글로벌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였다.

현지 대형마트에서 시식행사 진행 시 “미인들이 마시는 과일식초 미초”라는 제품명을 적극 알린 것도 주효했다. 20~30대 여성 소비자들을 주 타깃으로 삼고 건강과 미용, 맛, 간편성 등을 강조했다.

그 결과 글로벌 시장에서는 여성들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진 석류맛 제품이 가장 큰 매출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식초 종주국인 일본에서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일본에서 글로벌 전체 매출의 82%에 달하는 성과를 거뒀다. 800억원대의 일본 음용식초시장에서 점유율도 20% 이상 차지하며 국내 업체로는 처음으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성과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이달말부터 일본 소비자 조사와 유통 관계자 의견을 반영한 '쁘띠첼 미초 복숭아'를 일본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일본은 복숭아를 프리미엄 과일로 인식하고 있으며 특히 요즘 복숭아 맛이 유행하는 트렌드에 초점을 맞췄다.

또 판매처도 계속해서 늘려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일본 내 코스트코 전 매장과 1천개 매장을 보유한 드러그스토어 '쓰루하'에서 쁘띠첼 미초를 판매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오사카 지역 내 1위 드러그스토어인 '기린도'에도 추가로 입점시키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쁘띠첼 미초를 글로벌 K-뷰티 음료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홍지연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담당자는 “앞으로 쁘띠첼 미초가 외국인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건강음료로 인식될 수 있게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며 “이달말 일본에서 선보일 ‘쁘띠첼 미초 복숭아’처럼 현지 식문화 트렌드를 고려한 다양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