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빈 Sh수협은행장(왼쪽)과 페레라 NSB 은행장이 면담 종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h수협은행>
이동빈 Sh수협은행장(왼쪽)과 페레라 NSB 은행장이 면담 종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h수협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Sh수협은행은 19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스리랑카 정부 저축은행(NSB, National Saving Bank) 대표단과 만나 양행간 금융협력 추진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면담에는 이동빈 수협은행장을 비롯한 Sh수협은행 글로벌외환사업 관계자와 페레라 NSB 은행장, 사하반두 자얀트 한국대표 등이 참석했다.

NSB는 스리랑크에 251개 지점을 보유한 정부 투자 은행으로 4천500여 곳의 우체국과 연계한 영업도 펼치고 있다. 지난 2015년에는 국내에 영업사무소를 개설해 자국 유학생과 근로자에 대한 글로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면담에서 양행은 ‘국내 거주 스리랑카 근로자 대상 수협은행 거래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원곡동 외환송금센터 내 스리랑카 전용데스크 구축’·‘송금·환전, 여신 등 금융협력 활성화’·‘글로벌 영업망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방안 마련’ 등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면담은 수협은행이 가진 글로벌 금융서비스 역량을 스리랑카 정부 관계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국가 및 금융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은행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