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KEB하나은행은 19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국내 스타트업 13곳과 혁신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Q Agile Lab 6기’를 공식 출범했다고 밝혔다.

1Q Agile Lab은 KEB하나은행이 2015년 6월 은행권 최초로 설립한 핀테크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로 ‘1Q Lap’에서 지난해 리브랜딩 됐다.

1Q Agile Lab 6기는 스타트업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디지털 혁신을 일으키는 실제 사업모델로 구현되도록 하나금융그룹 내 관계사와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과 더불어 이전 기수를 대표해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4기), 1Q Agile Lab 스타트업에 법률자문을 제공하는 구태언 테크앤로 대표변호사 등이 참석했다.

1Q Agile Lab 6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뉴스젤리·로움아이티·로플랫·래블업·무빙키·빅밸류·슈가힐·스캐터랩·옴니어스·이팝콘·사운들리·피니·펫닥 등 13개 업체다.

함영주 행장은 “KEB하나은행은 중소·벤처기업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인프라 제공과 금융지원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1Q Agile Lab을 통해4차 산업혁명을 이끌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