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공 마쳐 계약 즉시 입주 가능…KTX환승역 어천역 인접

비봉 스타캐슬 투시도.
비봉 스타캐슬 투시도.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수도권에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한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가 있어서 주목을 끈다.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는 이미 준공돼 있기 때문에 건설사의 파산 등으로 분양대금을 떼일 걱정이 없고 실물을 볼 수 있어 품질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에 들어선 ‘비봉 스타캐슬’의 견본주택이 15일 문을 연다. 이 단지는 아파트 128가구와 오피스텔 12실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는 아파트 56가구와 오피스텔 6실이 공급된다. 전용면적로는 72.40㎡ 32가구와 72.93㎡ 12가구, 80.07㎡ 12가구다. 오피스텔은 84㎡ 6실이다.

이 지역은 안산과 수원, 화성과 모두 가까운 트라이앵글 지역이다. 화성은 굵직한 교통호재와 대기업 입주 등으로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지역이다.

비봉 스타캐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자리잡은 화성비봉택지지구는 1만2천500가구의 신도시급으로 개발된다.

비봉 스타캐슬은 설계부터 시공까지 1군 건설사 사양을 갖췄다. 발코니 확장과 내진설계는 물론 전 가구가 3~4베이 평면으로 배치돼 있다.

브랜드 아파트급 고급 빌트인과 빨래건조기와 시스템 에어컨 2대, 전기오븐, 절수기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스템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바닥재는 층간소음 방지 소재가 사용됐고 대형 팬트리수납장과 자녀방 옷장, 안방 드레스룸이 설치돼 있다.

세대 내 월패드와 공동현관 로비폰, 욕실폰, 주방 TV, 차량통제 시스템, 주민 휴게소 등도 있다.

아파트 뒤쪽으로 명문학교로 꼽히는 비봉고등학교와 비봉초·중학교가 있다. 또한 인근에 농협 하나로마트가 있어 편리하다.

입지 또한 뛰어나다. 비봉IC와 양노IC, 향남IC가 가까워 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수인선과 야목역, KTX 어천역 등이 인접해 있어 안산 10분이면 갈 수 있다. 서울과 인천 역시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비봉 스타캐슬은 계약 즉시 바로 입주가 가능하다. 선시공 후분양이 지닌 안전성이 최대 장점이다. 홍보관은 이 단지가 들어선 화성시 비봉면 양노리 280-1번지에서 15일 문을 연다.

2차 분양분은 11월 말 준공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