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흥국생명>
<사진=흥국생명>

[현대경제신문 권유승 기자] 흥국생명은 고령자와 유병자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무)흥국생명간편한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상품은 간편심사형으로 별도 서류 제출이나 진단 없이 간편 심사만 거치면 가입할 수 있다. 3개월 이내의 입원·수술·추가검사의 의사 소견, 2년 이내 질병 및 사고로 인한 의료 행위 이력, 5년 이내 암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 3개의 해당사항만 없으면 과거 병력과 관계없이 40세 이상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일반심사형을 선택할 시 고령자나 유병자가 아닌 만 15세 이상의 일반인도 간편심사형보다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이 상품은 2대 질환인 급성심근경색증과 뇌출혈을 주계약으로 보장한다. 가입 후 급성심근경색증과 뇌출혈 진단 시 각각 2천만원의 진단급여금(주계약 가입금액 1천만원 기준)을 지급한다(1년 이내 진단 시 50% 지급).

또한 (무)간편한정기특약, (무)간편한입원특약, (무)간편한수술보장특약, (무)간편한암진단특약, (무)재해사망특약 등 총 5개의 특약을 통해 필요한 보장을 맞춤 설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중도해지 시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표준형 대비 저렴한 보험료로 설계가 가능한 무해지환급형으로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도 이 상품의 특징이다. 무해지환급형 설계 시(60세 남성 기준, 가입금액 1천만원) 간편심사형이 2만1천700원, 일반심사형이 1만3천800원의 보험료로 가입이 가능하다.

흥국생명 상품개발팀 관계자는 “복잡한 청약절차와 가입 거절로 보장의 혜택을 받지 못했던 고령자와 유병자를 위해 이번 간편심사 건강보험을 개발하게 됐다”며 “이번 신상품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보장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