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 인기 상품 제각각..여행패키지도 인기

<사진=G마켓>
<사진=G마켓>

[현대경제신문 조재훈 기자] 화이트데이에 사탕을 선물한다는 공식이 깨지고 있다. 사탕 외 다양한 선물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화이트데이를 맞아 다채로운 전략으로 ‘여심’을 공략하고 있다.

6일 G마켓이 최근 3년간 3월 1일부터 14일까지 남성 고객이 구매한 관련 상품군 판매 비교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20대 ‘향수·화장품’, 30대 ‘사탕’, 40대 이상은 ‘의류·패션잡화’를 각각 가장 많이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20대 남성은 ‘향수·화장품’을 가장 많이 구매했다. 이는 사탕, 꽃·이벤트용품, 의류·패션잡화, 쥬얼리, 화장품 등 5대 선물군 중 34%의 판매 비중을 차지했다.

상대적으로 부담이 되지 않는 가격대에 로맨틱한 기분을 낼 수 있는 뷰티 아이템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어 사탕(28%), 의류·패션잡화(24%), 쥬얼리(9%), 꽃·이벤트용품(5%) 순으로 나타났다.

30대 남성의 경우 화이트데이 본연의 의미인 사탕에 가장 충실했다. 5대 인기 선물 중 사탕 비중이 32%로 가장 높았다. 의류·패션잡화와 향수·화장품이 각각 26%, 꽃·이벤트용품은 10%, 쥬얼리는 6%로 나타났다.

이는 사회생활과 육아 등으로 바쁜 시기에 사탕으로 마음을 표현하고 직장 동료 등에게도 가볍게 사탕을 선물 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해석된다.

이같은 상황에서 유통업계도 화이트데이 관련 행사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1일까지 더현대닷컴과 현대H몰에서 ‘화이트데이 기프트 기획전’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홀리데이 러브 기프트 기획전’을 연다. 행사에는 랑콤·디올·베네피트 등 10여개 브랜드의 화장품 100여종을 최초 판매가 대비 5~15% 할인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랑콤 향수, 디올 립글로우, 베네피트 하이라이터 등이 있다.

또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현대H몰은 11일까지 화이트데이 기획전 ‘모르는 척 해도 다 기다리고 있다!’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사탕류를 비롯해 주얼리·화장품·잡화·슈즈 등 상품군의 인기 제품을 최대 20% 저렴하게 선보이며 상품군별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화이트데이 대표 상품인 사탕 행사에는 롤리팝·농심·츄파춥스·고디바 등 총 15개 국내외 식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CJ오쇼핑은 독립 뷰티브랜드 ‘SEP(셉)’과 ‘킷캣(KitKat) 쇼콜라토리’와 손잡고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키스를 부르는 립스틱’을 콘셉트로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일반 매트 립스틱의 단점인 뻑뻑함과 주름 끼임 등을 극복해 낸 최적의 사용감을 자랑한다고 CJ오쇼핑측은 설명했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패션 란제리 브랜드 에블린(EBLIN)은 ‘화이트데이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다.

에블린 ‘화이트데이 패키지’는 러블리한 컨셉의 ‘핑크 베리(PINK BERRY)’와 섹시한 컨셉의 ‘길티 플레져(GUILTY PLEASURE)’ 등 2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돼 기호에 맞게 선택 할 수 있다.

화이트데이를 타깃팅한 여행 패키지도 등장했다.

롯데호텔은 로맨틱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상품으로 패키지를 구성했다.

롯데호텔 서울은 디럭스 클럽 객실 1박과 클럽 라운지 이용 혜택 2인, 이탈리안 레스토랑 페닌슐라 커플 식사권 2인, 롯데시네마 샤롯데 관람권 2매, 꽃다발 및 와인 커티시와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을 제공한다. 9일부터 17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롯데호텔월드는 잠실 지역 대표 데이트 코스로 손꼽히는 롯데월드와 더불어 다양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는 패키지를 준비했다.

디럭스 클럽 객실 1박, 클럽 라운지 이용 혜택 2인, 롯데시네마 샤롯데 관람권 2매, 특별 꽃다발과 와인 커티시, 롯데월드 자유 이용권 2매가 제공된다. 오는 20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L7호텔도 여심을 저격하기 위한 다양한 패키지를 18일까지 선보인다. L7명동, L7강남, L7홍대는 각각 기본 객실 1박, 조 말론 제라늄 앤 월넛 핸드크림, 롯데시네마 일반 관람권 2매,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준비했다.

특히 L7강남과 L7홍대의 경우 스튜디오 스위트 객실 1박, 판도라 팔찌, 러쉬 입욕제가 제공되는 스위트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