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2조2천억..창사 첫 2조 돌파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넥슨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 8천856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전년대비 123% 증가한 수치다.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조2천987억원과 5천553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28%, 182%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5천154억원, 영업이익 1천1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2%, 61% 증가했다.

미국 달러 표시 예금 및 미수금에서 발생한 환차손의 영향으로 당기순손실 216억원을 기록했다.

중국 ‘던전앤파이터’의 지속적인 흥행과 ‘AxE(액스)’, ‘오버히트’ 등 국내 모바일 게임의 성과가 이번 분기의 실적을 견인했다. 최근 인수한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대화형 스토리텔링 게임 ‘초이스(Choices: Stories You Play)’도 힘을 보탰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이사는 “넥슨은 우수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주력 게임들의 유저수와 매출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으며 이같은 성과가 작년의 뛰어난 실적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에도 라이브 서비스와 새롭고 차별화된 게임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최근에는 ‘야생의 땅: 듀랑고’를 성공적으로 론칭했으며 한국 시장에서 흥행을 지속하고 있는 ‘오버히트’의 글로벌 시장 출시와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글로벌 유저 확대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