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로밍 아시아패스·20대 전용 프로모션 요금제·T로밍OnePass 데이터 2배 확대

SK텔레콤 관계자들이 로밍 요금 개편을 소개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관계자들이 로밍 요금 개편을 소개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SK텔레콤은 해외여행객 통신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로밍 요금을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 주요 23개국 대상의 지역 특화 로밍 요금제인 ‘T로밍 아시아패스’와 데이터를 기존 대비 1GB 더 많은 3GB까지 제공하는 ‘20대 전용 프로모션 요금제’를 출시하고 ‘T로밍OnePass’ 데이터 제공량을 약 2배 확대했다.

T로밍 아시아패스는 태국, 베트남, 홍콩, 필리핀 등 23개국을 서비스 대상 국가로 선별했다.

아시아 주요 23개국에서 5일간 2만5천원에 데이터를 2GB까지 제공해 보다 간편하고 저렴하게 로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2GB 모두 소진 시에도 200kbps 이하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SK텔레콤은 만 18~29세 고객만 가입 가능한 ‘20대 전용 프로모션 요금제’인 ‘T로밍 아시아패스YT’와 ‘T로밍 한중일패스 YT’도 선보였다. 고객들은 7월 25일까지 6개월간 가입·이용할 수 있다.

대학생, 취업준비생 등 경제력은 상대적으로 낮고 데이터 사용 니즈(Needs)는 매우 큰 20대 고객을 위해 데이터 기본 제공량(2GB)보다 1GB 더 많은 3GB까지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5일 미만의 짧은 여행에 나서는 고객을 위해 하루 단위 요금제인 ‘T로밍 OnePass’의 데이터 제공량도 기존 대비 약 2배로 대폭 확대한다.

SK텔레콤은 최근 잇따라 선보인 지역 특화형 로밍 요금제의 데이터 확대 제공 트렌드에 발맞춰 ‘T로밍 OnePass’의 데이터 확대 제공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김성수 SK텔레콤 MNO마케팅그룹장은 “로밍 지역과 고객 연령 등 다양한 니즈(Needs)를 두루 고려해 새로운 로밍 요금제를 선보이는 한편 기존 로밍 혜택도 대폭 강화했다”며 “향후 다른 국가에도 지역 특화 로밍 요금제를 확대하는 등 해외여행 고객의 혜택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