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쉬운 시청 위해 알래스카 · 핫키 버튼 3월 적용”

CJ헬로 관계자들이 프리미엄 셋톱박스 '헬로tv UHD Red'를 통한 넷플릭스 서비스 제공을 소개하고 있다.<사진=CJ헬로>
CJ헬로 관계자들이 프리미엄 셋톱박스 '헬로tv UHD Red'를 통한 넷플릭스 서비스 제공을 소개하고 있다.<사진=CJ헬로>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CJ헬로는 프리미엄 셋톱박스 '헬로tv UHD Red(이하 헬로tv Red)를 통해 넷플릭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추가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이번 제휴를 추진했다.

헬로tv Red는 프리미엄 고객을 타깃으로 한 최고사양의 셋톱박스로 빠르고 안정적인 UHD 방송 올해 적용 예정인 음성인식과 놓친 화면을 되돌려보는 타임머신 기능 등이 특징이다.

이번 제휴로 헬로tv Red 고객들은 ‘옥자’, ‘하우스 오브 카드’, ‘기묘한 이야기’ 등 넷플릭스의 독점 오리지널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영어자막 기반 어학교육 콘텐츠 등 약 1천여 개의 UHD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또 3월부터 차세대 UI(사용자화면, User Interface) '알래스카'를 접목해 리모콘에서 넷플릭스 서비스에 곧바로 접속할 수 있는 버튼인 리모컨 '핫키' 버튼을 생성하는 등 대형TV에서 넷플릭스를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종렬 CJ헬로 Home&Living 사업본부장은 “헬로tv Red의 고성능 하드웨어에 넷플릭스 4K 콘텐츠 시너지를 구현해 명품 케이블TV 전략을 가속화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헬로tv Red의 기술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 니즈를 한 발 앞서 충족하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시하며 유료방송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