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빈 Sh수협은행장이 2018년 경영전략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h수협은행>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이 2018년 경영전략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h수협은행>

[현대경제신문 김영 기자] Sh수협은행은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전국 영업점장 등 임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견은행 일등은행’이라는 새로운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중견은행 일등은행’에는 Sh수협은행이 가진 자산과 역량을 십분 활용해 내실 있고 알찬 중견은행으로 도약하자는 의미와 중견은행 중에서도 시장을 선도하는 일등은행이 되자는 뜻이 담겨 있다.

선포식에서는 ‘자율경영기반 구축’ ‘소매금융 경쟁력 강화’ ‘질적성장 및 내실경영’ ‘수익창출 기반 확대’ ‘강한 기업문화 구축’의 5대 핵심과제를 공유했으며, 특히 ‘리테일금융 기반 확대’에 올 한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자고 강조했다.

앞서 Sh수협은행은 2018년 경영목표를 ‘경쟁력 있는 강한 은행’으로 정한바 있으며, 이같은 목표와 비전 달성을 위해 ‘함께 뛰자!’를 슬로건으로 공표하기도 했다.

이날 Sh수협은행은 비전 선포식에 이어 ‘2018년 제1차 전국 영업점장 경영전략회의’도 함께 개최했다.

이동빈 Sh수협은장은 2018년 경영전략을 직접 프리젠테이션하며 “올해는 고객 중심 구조로 직제를 개편하고 디지털 금융 강화, 허브&스포크 전략 등 대고객 접점 확대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행장은 영업점장 전원에게 구두를 선물하며 “신입행원부터 임원까지 한마음 한뜻으로 한걸음 더 뛰어 ‘중견은행 일등은행’이라는 우리의 비전을 함께 달성해 나가자”고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