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지배력 강화…“어플리케이션시장 적극 공략”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뷰웍스는 미국의 의료용 엑스레이디텍터 배급사인 메드링크(Medlink Imaging)를 인수했다고 11일 밝혔다.

뷰웍스는 메드링크 인수를 계기로 미국의 인체용 디지털 엑스레이디텍터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메드링크는 설립된 지 24년 된 업체로 미국 시장에서 인체용 엑스레이 필름과 CR·DR을 판매하는 곳이다. 미국 전역에 400여개의 배급망을 갖추고 있다.

뷰웍스는 이 같은 메드링크의 탄탄한 판매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기존 레트로핏(retrofit)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레트로핏은 기존 엑스레이 아날로그 필름을 디지털 기기로 교체하는 사업을 말한다.

이번 인수로 뷰웍스는 디지털 엑스레이디텍터의 개발과 생산은 물론 미국에서 직접 판매망까지 갖춤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한 차원 높이고 시장지배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후식 뷰웍스 대표는 “미국은 전세계 디지털 엑스레이디텍터 시장 중 가장 큰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며 “이번 인수를 계기로 미국 사업을 강화하면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의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뷰웍스는 의료기기·산업용 카메라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2015년 매출 934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지난 2016년에는 1천173억원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