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드 TV 씽큐’·‘슈퍼 울트라HD TV 씽큐’ 등 인공지능 탑재

LG전자 모델이 ‘씽큐 TV’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이 ‘씽큐 TV’ 라인업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유성현 기자] LG전자는 인공지능(AI)을 탑재한 2018년형 ‘씽큐(ThinQ) TV’를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8’에서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달 9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8에서 ‘올레드 TV 씽큐(ThinQ)’와 ‘슈퍼 울트라HD TV 씽큐(ThinQ)’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LG 씽큐 TV는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와 구글의 인공지능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됐다. 사용자는 음성만으로 TV를 손쉽게 제어 및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고 공기청정기, 에어컨 등 IoT(사물인터넷)를 기반으로 가전을 작동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구글포토에서 작년 라스베이거스에서 찍은 사진을 보여줘”라고 말하면 사용자의 구글포토 계정에서 해당사진을 찾아 보여준다.

“스칼렛 요한슨이 나오는 영화 찾아줘”라고 하면 TV 프로그램·VOD서비스·유튜브 등에서 관련 영상을 찾아준다. “지금 보는 드라마 주인공이 누구야?”, “이 드라마의 줄거리 알려줘”와 같은 질문도 전자 프로그램 가이드(EPG) 정보를 확인해 답을 해준다.

권봉석 LG전자 HE(홈엔터테인먼트)사업본부장(사장)은 “인공지능과 더욱 완벽해진 화질로 기존 TV에서 느끼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