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그룹사 본격 성장 예상, 글로벌 1등 발판 마련”

 
 

[현대경제신문 유성현 기자] 황창규 KT그룹 회장(사진)이 2018년 신년사를 통해 임직원들에게 올해 2월 평창올림픽에서 세계 최초 5G 시범서비스 성공을 발판으로 5G 상용화를 본격 추진해줄 것을 당부했다.

황 회장은 2일 오전 이메일을 통해 KT그룹의 모든 임직원들에게 신년사를 발송하며 임직원들이 지난 1년간 이뤄낸 성과에 대한 치하와 함께 새로운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황 회장은 “통신시장의 변화가 가시화되고 그룹사마다 본격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올해가 ‘결정적인 순간’이 될 것”이라며 “올해 맞이할 ‘결정적 순간’을 글로벌 1등 도약의 발판으로 만들자”고 말했다.

특히 1964년 도쿄올림픽에서 세계 최초 컬러TV 위성중계 후 일본이 전자산업 강국으로 자리매김했던 것을 예로 들며 KT가 평창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ICT(정보통신기술) 역량과 5G 리더십을 보여준다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글로벌 플랫폼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황 회장은 “평창에서 5G 시범서비스 성공을 바탕으로 5G 상용화를 제대로 준비해야 한다”며 “상용화를 위해 네트워크 인프라뿐 아니라 서비스 개발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경쟁사의 도전이 거센 미디어 플랫폼에서는 확실한 혁신이 필요하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금융거래 플랫폼에서는 차별화된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황 회장은 '국민기업' KT의 역할도 강조했다.

그는 “KT는 국민기업으로서 사명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 창조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며 “국민들이 편안한 삶을 누리도록 환경, 안전, 건강 등에서 당면과제 해결에 앞장서고,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 및 협업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등 협력기업 성장에 더욱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황 회장은 이어 소통·협업·임파워먼트, 싱글 KT, 열정과 끈기의 기업문화, 고객인식 1등, 한계 돌파 등 그동안 KT그룹을 변화시켰던 노력들을 한 차원 높일 것을 당부했다.

일하는 프로세스, 협업 방식, 조직 문화, 개인의 역량개발 등에서도 잠재력과 가능성을 최대치로 끌어 올려 KT만의 ‘확고한 차별화’를 만들자는 의미다.

황 회장은 “2018년 평창 5G 성공을 바탕으로 5G 상용화의 주도권을 확실히 하고 4차 산업혁명의 기반 기술인 AI(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만드는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18년 KT그룹이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하는 시각도 있지만 수많은 한계를 돌파한 6만여 구성원들과 더불어 성공하고 성장하는 한 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