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베이커리’ 사회적기업 전환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노력 밝혀

 
 

[현대경제신문 김병탁 기자]SPC그룹 허영인 회장(사진)이 2일 무술년 신년사에서 “다시 찾고 싶은 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며 ‘글로벌사업 가속화, 고객중심경영, 행복한 기업문화’ 등 세 가지 경영방침을 제시했다.

이날 허 회장은 “글로벌사업에 속도를 내기 위해 기존 사업의 내실 있는 성장이 신규 시장 개척 등 해외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며 “신규 국가와 가맹점 확산에 대비해 권역별 인프라를 확충하고 운영관리 전반에 우리만의 노하우를 접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허 회장은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당부하며 “소비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세심하게 살필 수 있도록 고객경험관리 시스템을 마련하고, 연구개발 단계부터 소비자의 의견을 디테일하게 반영해 고객이 다시 찾고 싶은 브랜드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임직원들이 의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행복한 기업문화를 정착시켜야 한다”며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서로를 북돋울 수 있는 칭찬 문화를 확산시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SPC그룹은 ‘미래문화위원회’를 출범해 유연근무제 도입 등 직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 장애인직원들로 운영되는 ‘행복한베이커리카페’를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돕는 사회적 기업으로 전환을 추진해오고 있다. 글로벌 사업 성장에 따라 해외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한편 SPC그룹은 지난해 해외 매장 300호점을 돌파하며 글로벌 사업에 속도전을 내고 있다. 피그인더가든, 피자업 등 신규 브랜드를 론칭해 외식산업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SPC삼립 ‘프레시푸드팩토리’ 준공을 통해 종합식품기업의 내실을 다졌다.

SPC그룹은 2030년 매출 20조원, 세계 1만 2천개 매장, 일자리 10만개를 창출하는 ‘그레이트 푸드 컴퍼니(Great Food Company)’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