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효소·콜라겐·히알루론산 원료 제품 출시

비타민하우스 모델이 피쉬콜라겐 대용량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비타민하우스 모델이 피쉬콜라겐 대용량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비타민하우스가 내년에 면역과 이너뷰티분야를 강화한다.

​비타민하우스는 주력 제품인 비타민 관련제품뿐 아니라 유산균, 효소,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다양한 소재의 이너뷰티용 제품도 잇달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면역 기능의 건강기능식품은 과거 홍삼이나 비타민이 주류를 이뤘으나 최근에는 복합 천연 비타민과 차가버섯, 클로렐라, 유산균, 베타글루칸, 후코이단 등 다양화되고 있다.

​비타민하우스 역시 차가버섯을 비롯한 신소재 기반의 면역기능 제품을 잇달아 선보여 제품 판매가 꾸준히 늘어났다.

비타민하우스 관계자는 “​내년에도 면역력 증진을 키워드로 한 신제품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비타민하우스는 ​또다른의 키워드인 이너뷰티도 올 하반기에 이어 내년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핵심 키워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식품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지난 5년간 연평균 68.2%씩 성장 중이다.

이너뷰티 시장은 지난 2011년 약 500억원 수준이었던 올해 5천300억원 규모로 급성장했으며 해외 이너뷰티 시장도 연평균 18%씩 성장해 오는 2020년에는 약 7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타민하우스 관계자는 “​먹지 않고 살을 빼면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다이어트가 부작용이 많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건강한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이너뷰티가 관심을 받게 된 것”이라고 분석했다.

비타민하우스는 이너뷰티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유산균과 콜라겐 외에도 허니부쉬, 히알루론산 등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원료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최민아 ​비타민하우스 파트장은 “2018년에는 면역과 이너뷰티에 중점을 둔 비타민하우스의 제품들과 함께 건강한 신년 계획을 세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비타민하우스는 홈앤쇼핑에서 이번달 17일까지 멀티비타민 제품인 ‘웰플러스’ 11병을 구매하면 가격을 할인하고 무릎담요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1번가를 통해서는 18일까지 ‘피쉬콜라겐’ 2박스를 쇼킹딜 할인 행사로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