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금융투자>
<사진=신한금융투자>

[현대경제신문 안소윤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 ‘엠폴리오(M Folio)’ 기능을 PC기반까지 확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의 이번 모바일 자산관리 서비스 기능 확장으로 고객들은 ‘엠폴리오’를 PC기반 홈페이지에서도 가입할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 익숙하지 않는 고객들에게도 첨단 로봇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엠폴리오’는 로보 어드바이저와 신한금융투자 전문가들의 추천 포트폴리오를 통해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금융그룹의 투자전략이 담긴 S-Plan(신한 추천)과 현재 금융투자협회 2차 테스트베드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R-Plan(로보 추천 플랜)의 두 가지 서비스로 구성됐으며 고객 투자성향분석을 통한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엠폴리오’는 연령, 자산규모, 투자목적에 따른 맞춤형 포트폴리오 시뮬레이션에서 상품가입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며 자문료 같은 추가수수료 지불없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게 강점이다.

또 전용계좌 개설을 통해 수익률을 집중관리 할 수 있고 시장상황 변화에 따라 리밸런싱 메시지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사후관리 기능이 탑재돼있다.

특히 추천 포트폴리오가 변경될 경우 버튼 하나 클릭으로 여러 펀드 상품을 한 번에 변경 할 수 있는 ‘일괄매매’ 기능은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엠폴리오’ 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금융투자 고객지원센터,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신한아이알파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펀드, 퇴직연금 상품 등에 국한돼 있는 엠폴리오 기능을 내년 1월에는 국내주식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고객들의 평생 자산관리 서비스를 위해 하반기에는 개인연금 가입자들까지 그 활용영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