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캐치프레이즈 제정…로고도 공개

KCC의 새로운 캐치프레이즈 로고. <사진=KCC>
KCC의 새로운 캐치프레이즈 로고. <사진=KCC>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KCC는 11일 새로운 캐치프레이즈 ‘함께 만드는 더 좋은 세상(The Better World with KCC)’를 공개했다.

KCC 관계자는 “사회공헌 미션인 ‘고객·지역사회와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동반자’가 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핵심 키워드는 함께 한다는 뜻의 위드(With)다. KCC가 우리 사회와 함께 한다면 주거와 사무, 상업 등 다양한 환경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데서부터 시작했다.

로고는 이 같은 메시지를 담은 문구와 빨간색 하트를 중심에 배치하고 핵심 키워드인 위드와 KCC 로고를 넣어 고객·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따뜻한 마음을 표현했다.

KCC는 5가지의 핵심 테마와 그에 해당하는 관련 제품을 정하고 그에 맞는 친환경 건축자재를 적극 활용해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언제나 함께 한다는 계획이다.

핵심 테마로는 깨끗한 세상(친환경 페인트 숲으로), 따뜻한 세상(고효율 고기능 창호와 유리), 안전한 세상(보온재), 즐거운 세상(바닥재와 페인트), 행복한 세상(1사 1촌)이다.

또 KCC와 KAC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내 봉사활동 동호회 ‘행복나눔’도 전사로 활성화해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페인트·바닥재·창호 기부와 벽화 그리기, 실내환경개선 지원, 차열페인트 기부 및 쿨루프(Cool Roof) 캠페인, 1사 1촌 캠페인 등 KCC만이 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더욱 확대한 방침이 답겨있다.

KCC 관계자는 “사회공헌사업을 비전과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재정비하고 캐치프레이즈와 로고를 선보이게 됐다”며 “기업의 사회공헌사업은 의무이자 고객과 지역사회와의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이란 것을 명심하고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KCC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