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누적 수주 3조2천억…전년 대비 두배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왼쪽)과 엠비리코스 에어로스 회장이 4일(현지시간) 모나코에서 과초대형원유운반선 건조 계약서에 서명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왼쪽)과 엠비리코스 에어로스 회장이 4일(현지시간) 모나코에서 과초대형원유운반선 건조 계약서에 서명한 뒤 악수를 하고 있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그리스 선주사로부터 총 5천200억원 상당의 선박 3척을 수주했다.

대우조선해양은 그리스 최대 해운사인 안젤리쿠시스 그룹 산하 마란가스로부터 LNG-FSRU(Floating Storage and Regasification Unit·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저장 재기화 설비) 1척과 LNG운반선 1척 등 총 2척의 선박을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대우조선은 앞선 지난 4일에도 그리스 에어로스(Aeolos)로부터 초대형원유운반선 1척을 수주한 바 있다. 이들 선박의 총 계약 규모는 약 4억8천만달러(5천241억원) 규모다.

이번에 수주한 LNG-FSRU와 LNG운반선, 초대형원유운반선은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규제 기준에 충족하는 친환경선박이다. 고효율 엔진과 최신 연료절감 기술 등 대우조선해양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다.

안젤리쿠시스 그룹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올해 대우조선해양이 수주한 25척의 선박 중 36%에 달하는 9척의 선박을 발주했다.

지난 1994년 첫 거래 이후 총 98척의 선박을 대우조선해양에 발주해오는 등 굳건한 신뢰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또 에어로스와의 계약은 지난 2003년 마지막 계약 이후 14년 만에 처음이다. 그리스 선주를 추가 확보해 고객층을 확대했다는 의미가 있다.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주식거래 재개 이후 첫 선박을 수주해 대우조선해양의 기술력과 경쟁력은 세계가 인정한 최고 수준임을 다시한번 증명했다”며 “최고 품질의 선박을 건조해 선주의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들어 현재까지 25척 약 29억4천만달러(3조2천143억원) 상당의 선박을 수주했다. 지난해 수주실적(15억5천만달러)에 비해 두배 가량 증가한 기록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