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500 캠페인 사이트·‘5시, 땡큐 비타!’ 캠페인, 대상·최우수상 받아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광동제약은 제14회 웹어워드코리아에서 ‘비타500 캠페인’ 사이트가 이벤트 프로모션부문 대상을, ‘5시, 땡큐 비타!’ 캠페인이 기업 SNS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웹어워드코리아는 국내 인터넷전문가 3천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롭게 개발하거나 리뉴얼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우수한 곳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비주얼 디자인과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총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수상 웹사이트를 정한다.

이벤트 프로모션부문 대상을 받은 비타500 캠페인 사이트는 네티즌에게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제공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비타500의 캠페인 메시지인 ‘나이를 거꾸로 마셔요’를 주제로 TV CF와 이벤트, 비타민C 관련 콘텐츠 등을 흥미롭게 경험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기업 SNS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땡큐 비타 캠페인은 광동제약 공식 페이스북에 연재되는 사회공헌 콘텐츠다.

환경미화원과 장애인 이동봉사단 등 우리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비타민 시민’을 선정해 비타500을 선물하는 캠페인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캠페인 사이트와 페이스북을 비롯한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소비자와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네티즌 참여와 공유를 토대로 브랜드가치를 제고해 나가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